본문 바로가기
여행

만화의 집 서울애니메이션센터(SBA) / 주말 주차 꿀팁

by 옥~토끼 2022. 7. 10.
728x90

만화의 집 이용안내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 주소 : 서울 중구 소공로 48 우리금융디지털타워

* 운영 시간/ 전화번호
- 1층 만화의 집 (무료) : 10:00 ~ 20:00 / 문의 02-3455-8330
- 2층 애니소풍 (유료) : 10:00 ~ 18:00 / 문의 02-3455-8341~2
  애니소풍 이용료 : 어린이 6,000원 / 청소년,성인 4,000원

*휴관안내 :
매주 월요일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휴관),
1월 1일, 설.추석 당일

만화의 집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1층에 있어요.
2층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입체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애니소풍인데, 만화의 집과 운영시간도 다르고 유료이니 참고해주세요. 

 

 

 

 

만화의 집 주차 안내 (주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사이트의 주차 안내와 직접 가본 결과를 합쳐 총 5가지 방법으로 정리했어요.

1.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내 주차 시 :
1,500원/ 15분 당, 일주차 9,000원 -> 애니소풍 (유료) 이용시 3천원 할인권 (주말할인)

2. 스테이트타워 남산: 10분당 1,000원 / 평일 최대 60,000원, 주말 최대 12,000원

3. 남산동 공영주차장: 10분당 500원 / 경차 50% 할인

4. 신세계백화점: 어플 설치 후 무료주차 쿠폰 다운로드 -> 3시간 무료주차 가능

5. 롯데 백화점 : 어플 설치 후 무료주차 쿠폰 -> 2시간 무료주차 가능

애니매이션센터(우리금융디지털타워) 주차 :

가장 편한 방법이지만 일단 무료주차는 불가능해요.

주차비는 1시간에 6,000원이니 2시간 이상 이용할 거라면 일주차 선택(9,000원)이 나아요.
또 아이와 함께 애니소풍도 유료(어린이 6,000원 / 청소년, 성인 4,000원)로 이용한다면!

주말할인으로 일주차를 6,000원에 이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5가지 방법 중 백화점을 이용한 무료주차를 선택했어요.
신세계 백화점 어플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무료 주차 3시간 이용권을 받을 수 있어요. 

롯데백화점도 무료주차가 가능하지만 만화의 집과 거리가 멀고 무료주차가 2시간 밖에 되지 않아요.

 

신세계 백화점 주차시 주의점


저희는 10시 10분쯤 백화점 주차장에 도착했는데도 주차하려는 차들이 꽤 많았어요. 아마 한 두시간만 늦어도 주차시간이 꽤 길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개점시간이 10:30분이라 그 전에 도착했다면 에스컬레이터로 나갈 수 없으니 조금 떨어진 엘레베이터를 타고 이동해야해요. 엄마, 아빠가 같이 간다면 아이들과 보호자 1명을 애니메이션센터 건물(우리금융디지털타워)앞에 내려주고 운전자가 백화점에 주차하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3시간이 모자라면 다시 차를 빼서 롯데백화점으로 옮겨서 2시간 무료주차를 더 이용할 수는 있게지만 신랑이 1시쯤 출차할때 차가 엄청 많았다고 하는 걸 보니 그 시간에 롯데백화점 들어가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아래는 서울애니매이션센터 사이트 내에 있는 상세 주차안내에요. (22.07월 현재)

서울애니매이션센터 주차안내

만화의 집 시설안내

건물사진을 찍으려고 정문 쪽으로 갔는데 들어가면 애니소풍입구가 나와서 좀 돌아갔네요. 

만화의 집으로 바로 들어가려면 대로 쪽의 우리금융디지털타워 입구로 들어가시는 것이 좋아요. 

서울 애니메이션센터 건물과 입구

무선인터넷 가능하고, 공간이 넓고 높은데다가 공기청정기도 곳곳에 있어서 쾌적한 느낌이 들어요.

무료 와이파이와 공기청정기

다인용 테이블, 1인용, 2인용 자리, 캠핑의자 등 취향대로 골라 앉을 수 있어요.

책 읽기에 정말 쾌적한 공간이죠?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들었던 자리는 다인용 넓은 테이블이에요.

단, 냉방이 너무 잘되니 냉방에 민감하신 분은 바람막이 점퍼를 챙시기면 좋을 것 같아요.
음식은 반입불가 하지만 음료는 마실 수 있어서 간단한 음료수를 마시며 책을 봤어요.

 

책이 정말 무지무지하게 많아요.

만화책은 물론 만화관련 도서도 많아요.

 

유명 화가들의 책도 있고요. 

 

아래는 어린이 추천도서를 모아놓은 서가에요.

저희 아이들은 거의 이쪽에서 책을 골랐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GOGO 카카오프렌즈도 가득 있어요. 

 

그리고 이 수 많은 책들 중 내가 원하는 만화를 찾을 수 있는 검색서비스도 있어요.

 

 

제가 오늘 처음으로 고른 책은 <who? 시리즈의 헨리 데이비드 소로> 였어요.

월든이라는 책을 통해 알게 된 '헨리 데이비드 소로'를 아이들 책으로는 어떻게 설명할지 궁금해서 펼쳐봤어요. 

호기심이 많아 모든 것을 갖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물질주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줘주는 일이 쉽지는 않을텐데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설명한 책이었어요.

둥이 2호가 와서 "엄마는 뭐 봐요?" 라며 들춰보더니 조용히 돌아가더라고요. 

 

만화책을 보다가 지루하거나 만화책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1.5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의 '영상 서가'에서 DVD를 골라 볼 수도 있어요. 

만화의 집 영상서가
만화의 집 영상실 이용안내

최신애니메이션도 상영합니다. 토, 일 모두 1시, 3시

 

아래는 지키기 어려울 것 1도 없는 만화의 집 이용규칙이에요. 

- 개인업무 이용삼가

- 식음료 섭취제한(무알콜음료만 가능)

- 다 본책은 반납대에~

주제별로 전시된 도서도 있어요.

이번 주제는 '함께해서 위로 받는 만화들' 이네요. 

 

베스트 포토 주인공을 뽑는 이벤트도 있었어요. 

 

이렇게 예쁜 공간도 있었는데 만화책 보느라 아이들 사진을 못 찍어줬네요.

화장실은 만화의 집 공간 밖에 있지만 입구에서 가깝고 장애인도 이용가능해요.

 

만화의 집 이용후기

 

밖에서 놀기는 덥고, 집에서 놀자니 심심해해서 만화의 집을 다녀왔는데 더운 날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초3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려니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는 아무래도 실내를 찾게 되거든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6살때 '애니소풍'에 놀러왔던 이후, 두번째 방문이에요.

이번에 정문으로 들어서자마자 애니소풍을 보더니 가고 싶다고 기웃하다가 어린친구들이 많이 있는 걸 보더니 '에이~ 애기들 뿐이잖아!' 하더라고요. (애니소풍은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

흥미는 있지만 또래가 없으니 만화의 집으로 묵묵히 걸어가는 분위기였어요. 

 

그래서 만화의 집에서 지루해하면 애니소풍을 가거나 근처 다른 곳을 갈 생각으로 왔는데 좋아하는 만화들이 가득 있으니 넉넉하다고 생각했던 3시간도 부족했어요. (1시에는 상영하는 애니메이션도 봤거든요.)

점심도 먹어야 하고 무료주차 3시간도 다 되어서 가자고 하니 너무 서운해했어요. 

 

만화를 좋아하는 저도 서운하기는 마찬가지여서 다음번에는 지하철 타고 와서 근처에서 점심먹고 다시 들어와서 저녁때까지 있기로 약속했어요. 앞으로 더울 때는 물론 비 오거나, 춥거나 할때도 자주 가게 될 것 같은 느낌이에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