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안면도 여행 1일차 (2010년)

by 옥~토끼 2010. 4. 11.

한 두달전

우연히 들린 한 동작구민님

의 블로그에서 동작구민들을 위한 휴양소가 안면도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배꼼씨와 꼭 가기로 맘먹었던 '안면도 동작구휴양소

그 동안 봄,가을에 나들이다운 나들이를 제대로 못했던 둘이라서 더욱 설레고
날씨도 간만에 따뜻~ 따뜻~ 해져서 너무 좋았다.

가는 길
서서울 톨게이트로 가는길에 만발해있던 개나리.

태안군 안면읍 신야리 132-2에 위치한 동작구 휴양소!
주변에 펜션들이 많은 곳에 위치하고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 반대로 꽤 조용하고 한적한 마을이었다.
폐교를 리모델링했기 때문에 학교의 모습이 많이 남아있고 운동장이 넓어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오른쪽이 출입구인데 sign으로 보아 원래 명칭은 노인휴양소 였던듯!

학교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본관동
관리실과 바베큐 그릴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지압로

지압은 못했다.

우리의 숙소

본관동 뒷편에 위치한 펜션동에서 2박!

펜션동 중 제일 작은 4인용 방 내부

비수기인 토요일 1박(30,800원) + 일요일 1박(24,200원) = 55,000원 의 저렴한 숙박료임에도 불구하고 넓고! 깔끔하고! 난방도 만족스러웠다. (거의 찜질방 수준) 특히, 침구류가 깔끔해보였다.

부엌
식기류가 스텐류가 아니어서 좋았고 행주도 새것으로 준비되어 있었다.
단, 화재위험 방지때문에 인덕션이 움직일 수 없게 되어있어 집안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려면 조금 불편할 수도...

TV와 화장대
넉넉하게 인심 좋으신 대용량 화장지와 스카이라이프 지원되는 TV와 화장대...
스포츠를 좋아하는 배꼼씨는 스카이라이프 덕분에 농구와 야구경기를 즐길 수 있었다.

화장실과 정수기, 냉장고
부엌 옆에 위치한 화장실... 보기에는 깔끔해보였던 화장실은 냄새와 해충때문에 유쾌하진 않았지만 살 집을 보러온 것은 아니니 그냥 넘어가기로 하자. 수건은 1박에 3장씩 제공되고 발수건은 따로 준비되어 있었다.

베란다

나무 바닥이어서 따뜻한 느낌이 드는 베란다였다. 여름에 왔다면 수영복을 널어 말리기에 딱 일듯!

샛별해수욕장 가는길
대강 짐을 풀어놓고 걸어서 20분 거리에 있다는 샛별해수욕장으로 산책을 갔다.
장시간 운전에 뻐근한 몸을 풀려고 걷기 시작했는데 걸어서 20분이란 생각보다 꽤 긴 거리였다.

게다가 아직은 찬 봄바람이 불고 덤프트럭과 경운기가 오고가는 농로로 걷자니 불편해서 다시 돌아가 차를 가지고 올까했지만 다리 운동 겸 그냥고고!

가는길에 만난 염소씨...밥먹느라 바빠서 가까이 가도 우리에겐 관심도 없다. (실은 염소의 눈이 무서워 더 이상 가까이 가지 못한 것일지도...ㅡ.ㅡ;;)

드디어 도착한 샛별해수욕장
모래해변은 아니고 자갈해변이었는데 사람이 없어서 그런지 좀 삭막한 느낌었지만 해수욕장을 우리가 모두
차지한것 같아서 좋기도 했다. 해수욕장 뒤로 소나무가 펼쳐져 여름에는 청량감을 더해줄 듯 싶다.
간만에 보는 바다... 가슴이 확 트이는 기분~~

그런데 왜 '샛별'해수욕장일까? 해수욕장에 도착하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알지못하고 돌아왔다.

아...다시 20분을 걸어 숙소로...
해수욕장으로 향하기 전에는 낙조를 볼 계획이었으나 해떨어지는 시간을 몰랐기도 하고

해 떨어진 후 깜깜한 농로를 걸어올 것이 엄두가 나지 않아 잽싸게 돌아왔다.

돌아와서 뒹굴거리다가 준비해간 삼겹살을 구워먹었다. 먹느라 정신없어서 사진은 생략^^
바베큐 그릴은 5,500원을 내면 관리실에서 준비해주신다. 단! 숯과 번개탄은 개인적으로 준비해가야 한다.
첫째날 일정 끝!

마지막으로 기억나는 드라이브 코스
홍천IC에서 A-B지구 방조제길을 따라 안면도에 들어왔는데 그 길이 너무 좋았다. 좌우에 넓은 바다가 펼쳐진 방조제를 달리는 기분은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

그리고 마지막날 돌아올 때 내비가 알려주는 길(아래지도에서 하늘색 - - - - 도로)이 아닌 해안관광도로로 올라왔는데 그 길도 바다와 소나무숲을 볼 수 있는 이쁜 길이었다.

안면도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설명 우리나라에서 6번째로 큰 섬
상세보기

샛별해수욕장
주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신야리 735
설명 1988년 개장, 충남 태안군 안면읍 신야리에 위치한 조약돌 해변을 가진 해수욕장